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sm 지마켓, 옥션 상품 등록하는 법 바로 알기!

온라인셀러

by 로별스럽게 2021. 12. 10. 17:13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esm 지마켓, 옥션에 물건을 판매하실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오늘은 상품 등록하는법!

가지고 왔어요

 

자 일단 간단하게 esm이 뭐의 약자인가

esm은

Ebay Sales Manager

 

라고 합니다

저는 마스터아이디로 가입을 하고 난 뒤

사용하는게 더 편해서 가입을 했고요

 

그렇다면 바로 이야기해볼게요!

 

가입을 하면 첫 이미지가 이렇습니다

입금대기, 신규주문, 발송예정 등등

다 볼 수 있도록 돠어 있는데요!

 

여기서 이야기를 해보자면

 

사실 입금대기는 숫자가 있던 말던 신경쓰지마요

왜인지 그 이유 소개와 각각 어떤걸 의미하는지

그것도 제가 생각항는대로 적어놨어요!

 

입금대기 : 장바구니에 담아놓음

신규주문 : 말그대로 물건을 고객이 주문함

발송예정 : 내가 주문을 확인을 했고 아직 운송장 번호입력은 하지 않은 상태

발송지연 : 상품등록을 할 때 주문후 며칠내로 배송하겠다 라고 설정을 하게 되는데

그 설정한 기간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운송장번호 입력하지 않았을 때

배송중 : 말그대로 배송중

배송완료 : 말그대로 배송완료

정산예정 : 보통 배송완료 후 정산까지 약 +8일 정도 소요

정산완료 : 나에게 머니가 들어옴 (오늘도 약 &0만원 이상 들어왔음)

자 오늘은 제가 esm 상품 등록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고 했죠!

일단 상품 등록/변경에 들어가게 됩니다

 

왼쪽 사이드바 한번 볼게요!

여기서 상품등록/변경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이렇게 다 떠요!

여기서 상품등록 2.0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지마켓 옥션 둘 다 있어서

두 아이디 다 등록하기 위해

등록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옆에 있는 판매예치금은

현재 제가 쓸 수 있는 광고비 금액입니다!

곧 광고비 충전해야할 날이 오겠네요!

자 작성할 수 있는 것들은

그냥 스킵했구요

 

중요한거부터 이야기를 하자면!

 

일단 검색용상품명 이게 중요한게

보시는 것처럼 등록 이후 수정이 불가능해요

 

프로모션용은 수정이 가능하지만

검색용은 수정이 되지 않으니

오타가 없는지 확인하기!!

판매기간은 최대 90일까지에요

나중에 한번 더 이야기하겠지만

이 판매기간이 지나면 다시 연장 신청을 해야해요

연장신청 하지 않으면 그 상품은 다시 상품등록을 거쳐야지만

가능하도록 시스템이 되어있는 것 같더라구요!

 

판매금액은 적당히 정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상품 이미지 등록을 해야해요

그런데 그냥 등록을 하시는 것도 좋지만

 

전 ebay editor로 상세설명 등록을 통해

esm 등록하시는것 추천드려요!

그러면 이렇게!!!

상품설명 이후

이미지를 넣을 수 있고요!

그 밑에 상세 이미지 추가하기 등등

다양하게 있답니다

그리고 esm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

바로 반품이 되었을 때 반품주소

배송정책, 배송방법!

 

제가 발송정책 기간이 지나면

발송지연이 뜬다고 했죠?

 

이거 뜨면 패널티먹고 신뢰 잃고

안좋으니까 막 다음날 바로 배송!

이런 지키지 못할 약속은 우리 하지 않기로 해요

 

그다음 추가정보도 입력합니다

뭐 이건 내가 아는걸로 등록하면!

끝!!!

자 그렇게 등록하고 난 뒤

상품관리 2.0에 들어가게 되면

보시는 것처럼 내 제품이 얼마나 있는지

현재 판매중지는 몇개이며

판매종료 7일까지 남은 제품은 뭐가 있는지

그것도 알 수 있답니다

 

아 그리고 esm상품등록 했는데

아무것도 안뜬다고 놀라지마세여!!!

검색하기 눌러야지 뜹니다ㅎㅎ

검색하기 누르면 이렇게 사이트, 상품번호

상품명, 가격, 그룹 등등 다 볼 수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간략하게

esm상품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안녕!!!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