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통신판매 준비절차 알아보자

온라인셀러

by 로별스럽게 2021. 12. 3. 17:51

본문

728x90
반응형

오늘부터는 제가 통신판매 하신다면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 단계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지마켓과 옥션에서만 현재 판매를 하고 있고요

저는 이렇게 했다는 점!

저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을진 모르겠다만

 

일단 반드시 해야할꺼부터 이야기해볼게여

 

그럼 시작!

 

통신판매, 즉 온라인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간단히 필요한게 몇가지가 있습니다

 

총 3가지 인데요!

사업자등록증, 구매안전서비스이용확인증, 통신판매허가증

이렇게 총 3가지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시작해볼게요!

 

가장 먼저 우리는 사업자 등록증을 만들기 위해

가까운 세무소로 가면 됩니다

 

필서류는 신분증과 등본인데요!

보통 무인발급기가 세무소 안에 있긴한데

100% 다 있는지는 모르니까

여러분들이 사시는 지역에서

갈 세무소에 통신판매 신고증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셔서 그 자리에서 바로 사업자등록증을 만들 수 있는데요

보통 일반과 간이의 차이점은

 

쉽게 그냥 내가 처음 만든다 그럼 간이

그리고 두번째다 그럼 일반이더라구요!

 

모르시겠으면 계속 선생님을 찾으세여ㅋㅋㅋ

저는 선생님 선생님 하면서

앞에 계신 분께 계속해서 물어봤는데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어요!

 

 

사업자등록증이 있다면

이제 구매안전서비스이용확인증을 만드셔야합니다

 

이 확인증은 발급된 사업자등록증으로

11번가 판매자 가입을 하면 되는데요!

자 여기서 오픈마켓 가입을 하게 된다면!!!

 

한가지 알아두시면 좋은게 있습니다!

 

판매할 곳의 사업자가입은! 여기서 해야해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11번가 11번가 셀러 오피스

쿠팡 쿠팡윙

옥션과 지마켓은 esm plus

위메프 위메프 판매자센터

롯데온 롯데온스마트스토어

 

저는 지마켓, 옥션, 11번가, 네이버

이렇게 4가지를 다 사업자 가입을 해봤는데요

전부 다 어렵지 않게 가입이 되며

미리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을 사진찍어놓고 

가입을 하시면 편리합니다

 

저는 일단 11번가가 편해서 11번가 판매자 가입을 했었어요!

(사실 이때까지만 해도 네이버, 11번가, 옥션, 지마켓 다 하려다가

걍 옥션과 지마켓만 하기로 함)

 

 

자 이 때 가입하실 때

통신판매신고증과 사업자등록증에

주소가 같아야합니다

 

https://soffice.11st.co.kr/view/main

 

11번가 셀러오피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쇼핑하세요!

soffice.11st.co.kr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 인증을 해야하는데요

이때 인증번호는 카톡으로 오더라구요!

 

카톡의 모바일로만 확인이 가능하니까

옆에 폰 끼고 있으세엽!!!

중간쯤에 들어가면

판매자정보라고 있습니다

그거 클릭하세엽

또 비밀번호를 입력해라고 해요

그래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출력 가능합니다

이 출력은요! jpg로 하시는게

화질 깨끗하고 좋아요!

 

 

 

자 이제 마지막으로 통신판매신고증 준비해야합니다

이 때 필요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구매안전서비스이용확인증, 신분증 그리고 면허세

이렇게 총 4가지를 들고 해당 구청으로 가시면 됩니다

 

보통 해당구청의 지역경제과에 가시면 될꺼에요!

 

이때 반드시 사업자등록증과 통신판매서비스이용확인증

주소가 같아야해요

저 달라서 빠꾸먹었어요...

 

요즘은 뭐든게 다 비대면이라

구청에 가지 않고도 할 수 있어요!

 

받는 방법은!

일단 정부24에 들어갑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검색창에 통신판매신고 라고 검색을 하면

이렇게 첫번째로 나와요!

자 여기 있는 모든 걸 작성하고 

2~3일 정도 있으면 통신판매허가증서가 나옵니다

 

그러면 각 내가 판매할 사이트에

통신판매허가증,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전부 다 팩스로 보내면 되요!

 

정말 처음으로 판매신고증 받을 때

그 기분 아직까지도 이상합니다

 

저는 면허세가 약 46,000원 정도 들었어요!

 

만약 내가 팩스가 없다!

요즘 팩스 어플 많으니까

그걸로 하시면 됩니다! (무료)

 

통신판매 오늘은 할 말이 많았네요

 

자 오늘은 이렇게 적어요!

오늘은 여기까지 안녕!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